넷플릭스 '수리남'은 수리남 실화 사건을 바탕으로 한 스릴러 드라마이다. 수리남 사건을 모티브로 한 실제 인물을 개성 있는 배우들이 연기해 긴장감 있고 몰입력 있는 스토리로 이루어져 있다. 국내 유명 배우들이 작품에 참여하여 화제가된 실화바탕 드라마.
[실화를 바탕 스릴러 드라마로 재구성된 수리남 사건]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실화바탕 스릴러 드라마 수리남은 총 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이다. 원래는 3시간 전후의 영화로 기획 예정이었으나 총 6부작 드라마로 편성된 드라마이다. 오징어게임보다 100억이 더투입된 총 350억의 제작비로 제작된 넷플릭스 대작. 수리남은 실화사건 수리남을 배경으로 제작된 드라마이다.
한국 드라마 사상 최고, 제작비와 윤종빈 감동의 작품으로 윤종빈 감독은 '용서받지 못한 자', ' 범죄와의 전쟁' , '비스티보이즈', '군도'에 이어 하정우와 박해수, 황정민, 대만배우 장첸, 유연석, 조우진까지 연기력이 탄탄한 배우들로 라인업 되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공개한 지 시간이 지났지만 넷플릭스의 순위에 늘 오르는 성공적인 드라마로 평가받고 있다. 남미최대 마약왕 조봉행의 2004년 10월 파리 오를리 국제공항에서 한국인 주부의 여행 가방에서 코카인 37kg이 발견되어 뉴스에 나온 사건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이는 100만 명이 한 번에 투약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코카인으로, 이 주부는 보석인 줄 알고 원석을 옮겨주면 400만 원을 주겠다고 하여 남미에서 프랑스까지 보석인 줄 알고 단순히 운반을 했지만 이는 내국인이 내국인을 이용하여 코카인을 밀거래한 최초의 사건.. 이 이야기는 영화 '집으로 가는 길'로도 만들어졌으며 국내를 뒤집는 이슈가 됫었고, 주부를 이용하여 마약을 운반했던 사람이다. 조봉행이 바로 넷플릭스 '수리남'에서 황정민 씨의 역할 '전요한'이다. 이 과정에서 그를 체포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인물이 하정우 씨가 역할을 맡은 강인구이다. 조봉행은 2011년 6월 브라질에서 체포되었으며, 강인구는 남미에서 사업을 하다가 조봉행에게 당했던 사람이라고 한다.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이다.
드라마 '수리남'의 한 화 러닝타임은 60분이다.
[드라마 '수리남'1화에서 6화 줄거리]
1화에서는 어린 시절 친구 응수에게 수리남에서는 홍어를 버린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 단란주점을 운영하며 사업에 관심이 많았고 어린 동생들을 돌봐야 했던 인구는 조금씩 배워둔 영어와 돈이 되는 사업일 것이라는 생각에 모든 것을 접고 사업자금 5억을 만들어 수리남에서 홍어 운반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이때 사업을 하면서 중국의 마약상과 엮이게 되고 여러므로 사업의 어려움을 겪던 인구와 응구는 수리남의 목사 전요한의 도움을 받으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2화에서 한국의 선장에게 본인의 홍어에 마약이 들어있는 것을 알게 된 인구는 목사 전요한을 의심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친구 응수는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목사 전요한의 정체가 마약왕이라는 사실을 국정원 요원 최창호팀장에게 전해 듣게 되고 최창호 팀장의 전요한 체포작전을 도와달라는 말에 본인이 잃은 5억 원을 받기로 하고 국정원 요원과 손잡고 어떻게든 전요한을 미국땅을 밟게 하여 체포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시 수리남으로 들어가게 된다. 3화 수리남에 입국한 인구는 첸진을 자극하여 전요한에게 미끼를 물게하는 데 성공하고, 국정원 요원 최창호 팀장과 전요한을 만나게 하는데 성공하여 전요한이 의심하는 상황 등 긴박한 상황을 넘기고 2톤의 마약을 한국에 유통시기는 거래를 성립한다. 4화 브라질에서 거래를 하는 동안 국정원의 작전이 성공하여 거래 전요한 물건의 일부분을 압수하고 전요한을 압박하는 데 성공한 국정원. 밀수 경로를 미국 쪽으로 옮기는 작전을 실행하려는 최창호와 전요한은 인호에게 총괄이사자리를 제안하며 거액의 제안을 하는데.. 흔들리는 인호는 잠시 망설인다. 5화 미국과 엮이기 싫은 전요한은 최창호와의 거래를 불발시키고 첸진을 통해 박기태를 넘기는 조건까지 걸며 남은 물량 소화를 시도하는데 위기를 느낀 인호는 첸진을 흔들어 전요한을 공격하게 만든다 하지만 실패로 끝나고.. 첸진은 숨게 된다. 6화 전요한 체포를 위해 미국의 작전 협조도 약속받고 푸에르토리코행 비행기만 타면 모든 일이 끝나는 상황 수리남에서 빠져나가지 못한 인구는 인질이 되고 전요한 검거를 위한 마지막 작전이 시행된다.
[넷플릭스'수리남' 시청을 마치며]
넷플릭스 수리남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로 스릴러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1화에서 6화까지 쉬지 않고 달리게 만드는 탄탄한 스토리와 각 인물 간의 긴장감이 고조되며 한시도 눈을 떼지않게 만든다. 배우들의 연기력이 드라마의 몰입력을 증가시키고 각 인물간의 캐릭터에 빠져 시간이 순삭 되는 드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