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09 넷플릭스 방영 중인 한국 멜로 로맨스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는 2004년 개봉한 영화이지만 여전히 세련된 멜로 로맨스 영화의 명작으로 손꼽힌다.
정우성 손예진 주연의 가슴 아픈 멜로 로맨스 한국 올드 무비 넷플릭스 내 머릿속의 지우개
2004년 11월 5일에 개봉한 20년 된 명작 내 머리 속의 지우개는 이재한 감독 정우성 손예진 주연의 한국 로맨스 영화이다. 시간이 지나도 세련된 두 주연배우의 연기와 스타일이 볼 때마다 다른 감동을 선사하는 인생 명작 영화이다. 정우성이(철수역), 손예진이(수진역)으로 가슴 절절한 사랑이야기를 펼친다. 수진은 유부남을 사랑하고 그 대가로 사람들의 시선과 아버지에게 상처를 줬다는 죄책감을 가지고 방황을 하던 중 술에 취해 편의점에서 같은 콜라를 사던 철수의 콜라를 자기의 것인 줄 알고 마셔버리게 된다. 자신의 지갑을 편의점에 두고 온 것이 기억난 수진은 다시 돌아가고 이렇게 이 둘의 첫 만남이 시작되고 아버지가 일하는 현장을 구경 갔다 그곳에서 일하고 있는 철수를 차에서 보게 된다. 철수에게 아마도 빠져버린 것 같은 수진은 철수와 자연스러운 만남을 이어가던 중 명작면인 '이 소주 마시면 나랑 사귈래'로 한숨에 들이켜버리고 철수와의 사랑을 시작한다. 술집을 다니는 어머니 밑에서 자란 철수는 어머니에 대해 미움과 증오가 똘똘 뭉쳐 마음 한편을 미움으로 두고 살아간다. 사랑 많은 집에서 자란 수진은 그런 철수를 따듯하게 품어주고 둘은 수진의 아버지의 반대를 이기고 결혼을 하게 된다. 철수의 어머니에 대해 전혀 모르던 수진은 철수가 목수일을 배운 목수할아버지에게 얘기를 전해 듣게 되고, 철수의 어머니에 대해 알아보던 중 철수의 분노를 만난다. 한껏 분노를 표출하고 진정이 된 철수는 수진의 따뜻한 위로와 엄마에 대한 용서를 시도하는 철수는 마음의 평화를 조금이나마 얻게 되고 둘은 더욱더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한없이 따뜻하고 사랑 가득한 날만이 이어질 것 같은 둘에게 어둠이 드리우게 되는데, 수진의 건망증은 단순한 것이 아니고 알츠하이머 병이라는 것을 알게 된 수진은 아무렇지 않은 척 그 사실을 숨기고 철수와 지내게 된다. 자신의 병이 불치임을 알지만 자신의 슬픔보다 철수가 겪게 될 다가오는 현실이 더 두려워 보이는 수진은 조용히 자신의 주변을 정리한다. 알츠하이머는 최근의 기억부터 지워지는 병인데 그 말처럼 수진은 자신의 집주소를 어려워하게 되고 일을 그만두게 된다. 어느 날 철수는 수진이 싸준 도시락을 들고 출근을 하게 되는데, 도시락의 전부가 밥밖에 없는 것을 보게 되고, 수진이 간 병원을 들리게 된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철수는 절망에 빠지게 되고 철수가 알게 되었다는 사실을 안 수진은 철수를 놓아주려고 애쓴다. 너무나 사랑하기에 둘은 끝까지 함께하고자 하지만 철수에게 과거의 남자이름을 부르고 사랑한다고 하는 본인의 모습에 잠시 정신이 돌아온 수진은 철수에게 편지를 남기고 사라진다.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 세월이 지나도 최고의 명작 한국 로맨스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관람을 마치며
벌써 다섯 번은 본 것 같은 가슴 절절한 사랑이야기 내 머릿속의 지우개는 넷플릭스에도 상영 중이라 여러 번 본 다시 본 영화이기도 하다. 20년이라는 세월이 무색한 두 배우의 전성기 비주얼과 판타지 같은 무조건 적인 사랑이야기가 멜로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한번 보면 빠져들어서 볼 수밖에 없는 이야기이다. 손예진 배우 특유의 청순가련한 눈망울과 나쁜 남자 같지만 누구보다 순애보를 가지고 있는 남자의 사랑이야기는 뻔한 클리쉐 같지만 알고도 빠져드는 신기한 매력이 있다. 나이가 더 들어서 보니 더 마음이 찡한 것 같은 두 사람의 슬픈 러브스토리는 감정이입과 동시에 나라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빠져서 마음이 찌릿한 느낌을 주는 영화는 내 머릿속의 지우개가 원탑인 것 같다. 시간 탄탄한 스토리 두 배우의 사랑스러운 눈빛과 서로를 안타까워하는 눈빛 그 모든 게 이내용을 이미 알고 있지만 또 한 번 새롭고 가슴 아픈 한국 멜로드라마 대장임을 인증한다. 평점 9.09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낸 영화인 만큼 많은 사람의 공감을 이끈 영화임에 내 인생영화이다. 안 본 분이 있다면 너무 부럽기도 한 로맨스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 꼭 한번 시청해 보길 바란다.